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
주 메뉴 바로가기
본문 바로가기
하단 바로가기

지능형 검색

검색창 닫기

 

Total 28 Page 1 / 3
용어사전 전체 목록
번호 용어명 용어설명
1 MDIS 통계청에서 운영하는 마이크로데이터 통합서비스 포털을 통하여, 온라인으로 통계청 및 통계작성기관의 마이크로데이터를 통합하여 서비스하는 시스템이다.
2 공공용,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자가 MDIS 포털에 로그인하여 원하는 공공용 마이크로데이터를 개인 PC에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.
3 공공용, 온라인 분석시스템 서비스 공공용 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는 웹기반의 통계분석 플랫폼 서비스이다.
4 승인용, 원격접근서비스 이용자가 집, 사무실 등에서 인터넷을 통해 통계청의 가상화 서버에 접속하여 분석한 뒤 분석결과표만 통계청의 반출승인 하에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.
5 특수목적용, 마이크로데이터 이용센터서비스 지정된 보안 장소에서 심층적인 분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써, 마이크로데이터는 복사해 갈 수 없으며 분석결과표만 통계청의 승인하에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.
6 주문형서비스 통계작성용 가구·사업체 명부제공서비스, 사망원인통계자료 연계서비스 및 통계자료 분석서비스 등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자료를 생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다.
7 원자료 통계조사 완료 후 최초 입력한 전산 자료로써 입력오류, 조사오류 등이 걸러지기 이전 단계의 자료를 말한다.
8 마이크로데이터 통계조사 원자료(raw data)에서 개인정보, 입력오류, 논리오류 등을 수정한 조사개별 단위(개인, 가구, 사업체별 등) 자료를 말한다.
9 매크로데이터 마이크로데이터를 기준에 따라 집계한 자료를 말한다.
10 통계표 통계표는 조사결과의 통계수치를 목적에 따라 다른 정보와 관련해서 조직적으로 결합하여 행과 열에 배치한 것이다.


통계청 MD봇

상단으로 이동